--------------------------------------
◆:오늘 하루는 꽤나 피곤했다고 당신은 생각합니다.
유채는 방금 막,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하루는 어땠나요? 집에 오기 전까지 무엇을 하다가 왔나요?
임유채:(여느 날처럼 독서실에서 하루를 보냈다. 그것이 수험생의 하루다... 피곤하지만 제법 공부는 잘 되었던 것 같은데?)
◆:역시 우등생. 열심히 노력하고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후덥지근한 여름날이어도 밤이라서 그런가? 약간 서늘합니다.
공부한만큼 휴식도 취하는게 좋고, 그게 아니더라도 안자면 다음날 일상에 영향을 주니까, 피곤하니까, 자는게 좋겠죠?
임유채:(휴식도 공부의 일부다...!) 피곤해 죽겠네...
◆:얼른 쉬도록해요. 유채의 방은 어떻게 생겼나요?
임유채:(깔끔하게 정돈된 공간이다. 책상, 침대, 책장 등 필요한 최소한의 가구만이 있을 것이다... 꾸밈에도 관심은 없는 편이니 유일하게 눈에 뜨는 것은 두꺼운 과학 서적 뿐이다.)
◆:좋아요. 간소하고 깔끔한 방, 유채의 성격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침대는 여름 이불이 깔려져 있고, 곧 방 주인이 눕는걸 기대하고 있겠죠.
벽 한쪽 커다란 창문으로는 서늘한 바람과 함께 여름밤의 소리가 들리고 있습니다.
임유채:(천체에 관련된 서적이다. 또는 양자역학? 책상을 흘깃 쳐다보곤 침대에 눕는다.)
◆:꽤나 피곤했나봅니다. 유채가 침대에 눕자 곧 기절하듯 잠에 듭니다.
◆:고요한 방안을 시계 초침소리만이 울립니다.
◆:...당신은 공포감에 눈을 뜨지 못합니다.
◆:유채는 시계 초침 소리 핸드아웃을 상대로 어떤 판정을 할건가요?
임유채:(시계는... 기계장치이니, 기계 특기를 사용하여 소리에 특별한 점이 없는지 판정해볼 수 있을까요?)
◆:오... 아주 좋은 선언이에요! 굿~! 그럼 그 전에 장면열기 먼저 해볼까요?
매크로 클릭해서 장면제 룰에 스스로 던져버리세요!
임유채 의 장면 : 시야는 온통 캄캄하다. 시계 초침 소리가 점점 가까워진다.
◆:집중을 하면 할수록 그렇게 느껴지는걸까요? 어쩐지 시계 초침 소리가 가까워진 기분입니다.
임유채:(이거, 아까보다 가까워진 느낌인데... 확인해보고 싶지만, 차마 눈을 뜨고 확인해보지는 못하겠다. 꿈 속인 거 아니야? 침대에 그대로 누운 채 시계 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네! 하지만 아까 말을 하셨으니, 위의 선언을 기계 특기로 조사 판정할까요?
임유채:(네! 지금 판정하면 되는 것일까요?)
임유채:
임유채 ROLL 기계![](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7
목표치: 5
◆:유채는 시계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집중하니 이것은... 이 소리는 기계 장치에서 내는 소리가 아닙니다. 마치 누군가 말하는 듯한...
...
누군가가 말을 걸어오는 소리. 이건 누구일지, 애초에 방 안에 어떻게 존재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임유채:(있긴 누가 있어! 분명 악몽일 거야.)
◆:그래도 바로 귓가에 있어도 인기척도, 무게감도, 숨도 느껴지지 않는게, 존재한다면 귀신이라고 할 수 있을겁니다.
장면을 유채가 열었으니 닫는것도 유채가 원할때 합니다.
RP를 더 하고 닫으실래요? 아니면 지금 닫으실래요?
◆:판정은 이미했으니 할 수 있는건 거의? 없습니다.
임유채:(지금 닫겠습니다! 어떻게 닫으면 되죠?)
◆:제 세션에서는 그냥 닫는다고 선언하면 돼요~ 오케이 알겠습니다! PC1의 장면이 종료됨에 따라 1사이클이 종료됩니다.
◆:장면이 닫히자 새 사이클이 열립니다. 2사이클 유채의 장면입니다. 장면을 열어 판정을 하고싶으면 장면열기 매크로를 눌러주세요!
임유채 의 장면 : 일어나고 싶지만 공포감때문에 움직일 수 없다. 입을 열 수도 없어.
◆:꿈인지 현실인지 비현실적인 일이 일어나는 와중 입조차 열 수 없는 압박된 분위기 속에, 유채는 어떤 것을 대상으로 무슨 판정을 하나요?
임유채:(귀신 대상으로도 판정할 수 있는 것이죠??)
◆:네! 사물이든 인물이든 동물이든 현상이든 핸드아웃=조사 포인트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아요!
혹여 특기 중 어떤걸 사용해서 선언해야될지 감이 안잡히면 GM오마카세도 있으니 편하게 해주세요!
임유채:(ㅋㅋㅋㅎㅋ 딱 감이 안 잡히는 시점인 것 같습니다)
◆:귀신이고, 유채는 귀신인지 헷갈리니까 속삭이는 존재가 일반적인 물리법칙에 어긋나는 존재인지 알아내게 물리학으로 해도 좋을거 같은데 어떠세요?
(그는 딱히 귀신을 믿는 인물도 아니다... 그러니 이를 설명할 수 있는 과학적 근거가 존재할 것이다. 아니면 가위라도 눌린 것이라던가? 심령을 믿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어쩐지 일어날 수가 없으니 말이다... 귀신을 대상으로 물리학 특기를 이용하여, 그가 알고 있는 지식의 폭 내에서 이 현상이 무엇일지 생각해봅니다.)
◆:아주 좋아요! 물리학 글자 클릭해서 조사판정 롤!
임유채:
임유채 ROLL 물리학![](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10
목표치: 5
◆:유채는 보편적인 물리세계의 지식을 가지고 지금 일어나고 있는 현상을 추측합니다.
그러나 속삭이는 이 목소리는 인간이라고 하기엔 일정한 음색이고 기계라기엔 인간의 언어를 구사하며, 인기척도 없고, 주변에 있어도 몸이 닿는 느낌조차 들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이건 일반 물리법칙에 속하지 않는 존재. 말하자면 귀신이다, 그렇게 생각될 법합니다.
그리고 그 귀신에게 집중하고 있으면, 묘하게 그 목소리는 어디선가 들어본 것 같습니다.
◆:쇼크 해당자로 유채의 이성치 1이 깎입니다.
핸드아웃 <임유채의 비밀>, <의식:퇴마>,<이불>을 공개한다.
<임유채의 비밀>이 공개됨에 따라 임유채의 사명이 오늘 밤을 무사히 보내는 것이다.로 갱신됩니다.
엊그제 실종된 학생이자 자신과 친한 친구인걸요.
그러니까, 외견을 기억 속에서 그려내보면...
귀신:(이런 모습의 유난히 조용하지만 유채 옆을 잘 따라다니던 아이였습니다.)
◆:어째서 그 애가 왜 여기에 있는지, 귀신이라면 죽은것인지, 알 수 없는 일 투성이입니다.
진행을 마칩니다. 유채는 RP을 더 하나요? 아니면 장면을 닫나요?
임유채:(더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없는 것이지요?)
◆:네! 주요 판정은 이미 조사때 했으므로 더 진행되는건 딱히 없어요!
임유채:(친했더라도 내가 해준 것은 딱히 없지 않아? 왜 그의 앞에 이런 귀신, 또는 악몽이 나타난 것인지 도통 알 수가 없다... 장면 닫겠습니다!)
임유채:(네! 장면시작 매크로 누르면 될까요?)
임유채 의 장면 : 잠들고 싶은데, 무서워서 다시 잠이 오지 않는다.
◆:그저 농담곰짤처럼 눈감고 자고싶은데, 옆에서는 계속 친구로 보이는 존재가 말을 겁니다.
◆:유채는 어떤 것을 대상으로 어떤 판정을 하나요?
임유채:(있긴 누가 있어! 여전히 그것의 존재를 믿지 않는다. 생각보다 충격적인 소식이었던 모양이다. 그러니 이렇게 꿈에 나타난 것이 아니겠어? 그것을 무시하고 다시 잠에 들어보려 하지만, 소리 때문에 잠에 들 수가 없다. 여전히 몸은 움직이지 않은 채로, 촉각 특기를 이용하여 괜스레 이불을 더듬어봅니다. 뭔가 있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임유채 ROLL 촉감![](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5
목표치: 5
◆:누운채 이불 속을 더듬으면 손 끝에 무언가 닿습니다.
이에 따라 <프라이즈: 핸드폰>을 얻는다.
임유채:(프라이즈는 어느 때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인가요??)
◆:언제든 사용할 수 있다고 나와있으니 언제든 사용 선언을 하면 사용으로 간주하겠습니다!
단, 해당 프라이즈를 사용하는 순간 바로 엔딩으로 들어갑니다.
◆:저기 맵에 있는 조킹도 가능하니까, 궁금한건 알아낼 수 있을거예요~
임유채:(오................ 메세지는 보낼 수 있지만, 과연 도움이 될까? 조금 생각해보겠다...)
임유채:(조킹... 은 어떤 아 ㅠ 식으로 ㅠ 진행되는 것일까요 ㅠ)
◆:단어로 되있으니까 감이 안잡히는데, COC에서 그냥 KP에게 ~는 있나요? 여긴 지금 ~이죠? ~은 있나요? ~은 ~인가요? 등등 그냥 물어보거나 NPC와 RP하며 정보를 얻는 행위 모두를 가리킵니다.
(오... 딱히 시도할 만한 게 떠오르진 않네요)
◆:참고로 장면 주인은 혲님이니까 귀신 나오지마라고 하면 안나오고 같이 등장시키면 귀신도 나옵니다.
임유채:(귀신 ㅠ 은 말을 걸면 대답해줄까요?)
◆:대답해줄거 같습니다. 우오옷! 쿨뷰티친구에게서의 관심이-!
... 야! (꿈에서 이러는 것도 웃기지만? 귀신에게 소리나 질러봅니다... 내가 아는 그 사람이라면 어련히 알아듣겠거니...)
귀신:(그러면 귀신이 화들짝!ㅋㅋㅋ 놀랍니다ㅋㅋㅋㅋ)
◆:그와 동시에 창밖에 무언가 부스럭 소리가 들리다가, 멈추는걸 느낍니다.
귀신:괜찮아?, 괜찮아?, 괜찮아?, ... (여전히 째깍, 째깍, 박자에 맞춰서 말하지만 하는 말이 달라집니다.)
임유채:괜찮겠냐? (창 밖에... 뭔가 있다... 그런데 귀신도 그런 소리를 낼 수 있던가? 대답하고 입 꾹 다문다...)
귀신:조용히, 조용히, 조용히... (유채가 말을 하면 안절부절하는 톤으로 말합니다.)
임유채:(말은 잘 듣는다..............)
임유채:(왜 옆에 있는 거지...? 포기하기 전에 조용히 허공에 아무런 손짓이나 해본다.)
◆:아무것도 닿지 않습니다. 소리는 들리지만 무엇 하나 잡히지 않네요.
귀신:...(그런 유채를 봅니다. 유채는 눈감고 있으니 안보이겠지만요...)
임유채:(설명이라도 해 주지... ... 포기하고 손 얌전히 내려둔다... 장면 닫겠습니다!)
◆:모든 핸드아웃과 비밀이 공개되었습니다. 다른 판정을 하거나 바로 닫고 클라이맥스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임유채:(핸드폰을 사용하면 바로 엔딩으로 돌입한다는 것이 클라이맥스를 의미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아예 엔딩을 의미하는 것인가요??)
◆:아예 엔딩으로 갑니다. 클라이맥스를 건너뜁니다!
임유채:(정말 궁금하지만 다른 판정 없이 장면 닫겠습니다ㅋㅋㅋ)
곁에는 닿지 않지만 소리는 들리는 자신의 친구가 있습니다.
정말 유령인걸까요? 혹은 누군가의 장난일까요? 진위를 알아낼 때가 왔습니다.
임유채:(... 이렇게 가만히 있어 봐야 해결되는 건 없지 않을까? 그는 눈을 뜨기로 한다.)
오랫동안 감았던 눈을 뜨자, 어두운 자신의 방이 보입니다.
그리고 곁에는 희멀겋고 반투명한... 정말 귀신으로 보이는 친구가,
귀신:안 돼, 안 돼, 안 돼, 안 돼, 안 돼, 안 돼.
창문을 열어두고 잤는지, 닫아두고 잤는지 기억도 나지 않습니다.
단지 창문에서 방 안으로 들어오는 새로 나타난 사람의 손에는 칼이 쥐여있습니다.
최근 뉴스에서 자주 나타났던 연쇄살인범의 인상착의와 똑같습니다.
◆:유채, 플롯을 해주세요 1~6의 속도 중 어디에 서고 싶나요?
임유채:(다인이 아니라면 어디에 서도 큰 차이가 없는 것인가요...??)
◆:네! 단지 NPC도 같이 서기 때문에 같은 곳에 서면 버팅, 1데미지를 받습니다.
해당 시나리오에는 NPC들의 속도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연쇄살인마의 속도는 6, 귀신의 속도는 4입니다.
연쇄살인범:(속도가 가장 빠른 자부터 공격합니다. 유채를 향해 기본공격을 가합니다.)
연쇄살인범 ROLL 기본공격 (공격)![](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4
지정특기: 절단
목표치: 5
목표 1명을 선택해서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1D6점 대미지.
귀신:(귀신은 연쇄살인범에게 기본공격을 가합니다.)
귀신 ROLL 기본공격 (공격)![](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11
지정특기: 원한
목표치: 5
목표 1명을 선택해서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1D6점 대미지.
연쇄살인범:(회피판정을 합니다. 매크로 쓰면 편리해서 좋은.)
회피 판정![](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4
속도가 빠르면 회피가 어렵습니다. 맵에 숫자 보이시죠?
◆:연쇄살인범은 6 속도로 가장 빠르지만 그만큼 회피 성공을 위해선 값이 10이 나와야합니다.
귀신:저 사람이!, 저 사람이!, 저 사람이! (회피를 실패했으니 대미지 롤합니다. 2 )
임유채:저 사람이 뭘! (심령현상보다 더 무서운 건 역시 사람이구나! 사람을 해하는 것이 내키지 않지만... 연쇄살인범에게 기본공격을 시도하겠습니다.)
임유채:
임유채 ROLL 기본공격 (공격)![](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7
지정특기: 물리학
목표치: 5
목표 1명을 선택해서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1D6점 대미지.
회피 판정![](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6
연쇄살인범 ROLL 기본공격 (공격)![](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10
지정특기: 절단
목표치: 5
목표 1명을 선택해서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1D6점 대미지.
◆:절단이 특기가 아니고 공포심이 아니므로 그냥 회피판정 바로 띄우면 됩니다.
임유채:
회피 판정![](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6
◆:네! 회피했으므로 대미지 롤은 생략합니다.
귀신:저, 사람이, 다를, 죽였어! (그러면서 살인마에게 기본 공격을 합니다.)
귀신 ROLL 기본공격 (공격)![](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6
지정특기: 원한
목표치: 5
목표 1명을 선택해서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1D6점 대미지.
회피 판정![](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10
임유채:그래서 이렇게, 아니 뭐? (상황을 이해하기에는 눈 앞에 살인범이 있지 않은가! 왜 나야! 아직 대학도 못 가봤다고! 연쇄살인범에게 기본공격을 시도합니다.)
임유채:
임유채 ROLL 기본공격 (공격)![](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6
지정특기: 물리학
목표치: 5
목표 1명을 선택해서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1D6점 대미지.
연쇄살인범:(잠자코 있다가 유채에게 말을 겁니다.) 뭐야, 젠장 조용히 잡혀! (회피합니다.)
회피 판정![](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11
◆:3라운드 들어갑니다. 유채는 전투 외에도 할 수 있는게 많이 있단걸 기억해주세요.
연쇄살인범:(근데 진짜로 민첩한 얘가 이번에도 유채를 공격합니다.)
연쇄살인범 ROLL 기본공격 (공격)![](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8
지정특기: 절단
목표치: 5
목표 1명을 선택해서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1D6점 대미지.
임유채:
회피 판정![](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6
연쇄살인범 ROLL 연격 (서포트)![](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7
지정특기: 절단
목표치: 5
당신이 공격했을 때, 공격 목표가 회피 한정에 성공했다면 사용할 수 있다. 공격 목표는 이 어빌리티의 지정특기로 회피판정을 해야 한다. (자신의 플롯치와 관계없이 이 어빌리티의 지정특기로 판정한다) 이 판정이 실패하면 공격이 명중한다.
임유채 ROLL 절단![](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7
목표치: 8
임유채:(서포트 어빌리티는 턴이 아니라도 사용할 수 있는 건가요?)
◆:서포트 어빌리티에 쓰여진 순간이면 다 가능합니다.
임유채:
임유채 ROLL 보복 (서포트)![](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8
지정특기: 천문학
목표치: 5
당신이 대미지를 입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당신에게 대미지를 입힌 캐릭터 중 1명을 목표로 선택한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목표에게 1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목표는 이 어빌리티의 지정특기와 동일한 특기로 판정을 할 수 있다. 그 판정에 성공하면 이 어빌리티의 효과가 무효가 된다.
연쇄살인범:(걍 맞을게요..............)
◆:순간적인 기지로 맞은 만큼은 아니지만 보복하는데 성공합니다. 연쇄살인범 1대미지
귀신:(연쇄살인범을 공격합니다.) 이번에는, 유채가, 죽지, 않게.. .(라고 해도 유채가 진짜 때려잡게 생김)
귀신 ROLL 기본공격 (공격)![](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7
지정특기: 원한
목표치: 5
목표 1명을 선택해서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1D6점 대미지.
회피 판정![](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6
귀신:(회피 실패로 대미지 롤 하겠습니다. 1 )
임유채:(공격 외에 시도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었죠??)
◆:프라이즈 사용, 의식 퇴마 진행, 자발적 탈락(항복), 전장이동 같은 지원 행동이 있습니다!
임유채:(퇴...마...는 아직 하고 싶지 않군요 ㅠㅠ)
그래, 죽지 않게... (저 사람을 상대로 이길 수 있기는 할까? 하지만 난 아직 죽기 싫다고! 연쇄살인마에게 기본공격 시도합니다.)
임유채:
임유채 ROLL 기본공격 (공격)![](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5
지정특기: 물리학
목표치: 5
목표 1명을 선택해서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1D6점 대미지.
회피 판정![](https://imgsrv.roll20.net/?src=https%3A//raw.githubusercontent.com/Roll20/roll20-character-sheets/master/Pathfinder%2520Official/img/brdright.png)
6
◆:연쇄살인범에게 5 대미지, 남은 생명력... 0!
◆:묘사하면 됩니다! 생명력이 0이 되었다고 사망은 아니고 행동불능이니 적당히 불능될 정도로 멋진 일격 묘사 해봅시다
임유채:(귀신을 믿지는 않았는데! 지금은 그런 것을 가릴 때가 아닌 것 같다. 눈 앞의 살인범이 틈을 보일 때 주변에 나뒹구는 두꺼운 천문학 책을 집어들고, 눈을 꾹 감은 채 내려친다. 평생 공부만 한 사람인지라 그닥 폼은 있지 않겠지만...)
유채는 두꺼운 천문학 책으로 머리깡!을 시전합니다.
◆:...의 소리를 뒤로 쓰러집니다. 기절한 모양입니다.
그리고 귀신은 자발적 탈락을 어이 그 대사 금지!
...아무튼, 임유채의 승리로 전투는 종료됩니다.
다시 찾아온 조용한 밤, 쓰러진 사람과 옆의 귀신이 없다면 평소와 똑같은 방입니다.
임유채:(귀신과 대화를 시도할 수 있을까요?)
임유채:너, 뭐야? (그러니까... 귀신이냐는 물음일 것이다.)
귀신:(나야 나, COC에 나오는 바인더...)
임유채:(바인더.) 그래, 친구인데, 그거. (...) 진짜 죽은 거야?
귀신:...응... (시무룩한 톤입니다.) 학교에선, 뭐래?
임유채:온갖 소문만 많았지, 딱히 해결된 건 없었을걸. (눈 좁히고 살인범 몇 번 건드려 본다.) 이 사람은. 어떻게 했으면 좋겠어?
(친구가 죽었다는 것에는 큰 동요가 없었다......)
귀신:..., 유채를, 더이상, 건드리지, 않게, 했으면, 좋겠어.
(약간 스산하게 말합니다. 유령이 되어서 그런걸지도 모르고요.)
임유채:... 신고하는 거 말고는 딱히 할 수 있는 게 없지 않아? (어째 스산하다...)
그, 그, 그런데, 유채야, 나, 귀신인데, 안, 무서워? (이제서야 놀라서 물어봅니다.)
신기하기는 한데, 무섭지는? (매정한 사람!)
그래?, 다행이다... (오히려 뭔가 기뻐하는거 같아요)
임유채:난 어떻게 해도 상관없어. 데려갈래? (그 편으로 복수가 되려나?)
귀신:알겠어, 유채가, 사람을, 때린걸, 알면, 조사받을 수, 있으니까.
그러자 분명 닿지도 않는 존재였는데 연쇄살인범은 귀신에게 닿는지 몸이 들려올려집니다.
귀신:나는, 너를... (그러다가 잠시 아무말이 없습니다.)
임유채:그게 걱정이냐? (어이없다는 듯 보고는 씩 웃는다.) 그런 것 같다.
◆:그 말에 귀신이 된 친구는 환하게 웃습니다.
귀신:이대로, 나는, 어디로 가고,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만약...
우주, 저 너머로 가면,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임유채:그럴지도 모르지. 우리는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세계잖아? (별 생각은 없었다지만 조금은 허전할 것 같네...) 다음에는 우주에서 만나.
귀신:(그 말에 울듯이 웃습니다.) 응! 기다릴게, 아무리 넓은, 우주에, 다른 귀신이나, 다른 존재가, 없어도... 혼자가, 되더라도, 기다릴게, 그러니까, 그 때까지, 유채가, 건강하길, 바래.
◆:그 말을 끝으로 친구와 친구에게 들린 연쇄살인범은 공중으로 부유하더니, 이내 창문을 통해 날아갑니다.
그리고 이윽고 그들의 모습이 옅어져 보이지 않게 됩니다.
창문 밖은 여름 밤하늘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친구는 저 별들 중 하나가 될까요? 저 너머 우주까지 부유하는걸까요?
알 수가 없지만, 지금 상황도 꿈같지만 그래도...
실종된, 아니 귀신인 친구의 행방은 살인사건으로 밝혀졌습니다.
할머니와 언니도 늦게까지 공부하러 나가지말고 조심하라고 당부했을지도 모릅니다.
이후, 범인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깊은 산속에 죽은채 발견되었다고 합니다.